몬스터 분포도
몬스터 분포도 보기
몬스터 레벨 표시

몬스터의 이름은 총 5 단계의 색으로 표시된다. 몬스터의 이름이 파란색 일수록 자신보다 레벨이 낮으며, 빨간색 일수록 레벨이 높다. 흰색은 자신과 동급의 몬스터를 나타낸다.

저레벨(파란색), 동레벨(은색), 고레벨(붉은색)
필드 몬스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이름 Lv 방어형태 공격타입 공격형태
메갈로파 21 물리방어형 비선공 물리
고대부터 트로이해안가에 살고 있는 괴물인 메갈로파는 거대한 몸과 강력한 집게 발을 가지고 있는 괴물이다. 해안가를 지나가는 사람들은 메갈로파의 무서운 모습에 지레 겁을 먹고 먼저 공격하여서 화를 당하지만 정작 메갈로파들은 배고플 때나 먼저 공격 당할 때가 아니면 그 어떤 것에도 무관심하다.
파이럿 로그 22 일반형 선공 물리/마법
파이럿 로그는 캡틴 아이비에게 복종을 맹세한 해적의 무리들 중 가장 약한 존재들로서 원래 청소나 하던 일꾼이었던 자들에게 단검 다루는 법과 로그 스킬을 가르쳐 해적으로 키운 자들이다. 하지만 본래의 바탕이 약한 자들이어서 그런지 다른 해적들만큼의 뛰어난 움직임을 보여주지는 못한다.
크랩 23 물리방어형 비선공 물리/마법
크랩은 오랜 과거에서부터 트로이 해안가에 출몰하여 지나가는 사람들을 공격해 피해를 입히는 것으로 유명한 괴물이다. 크랩의 거대한 집게 공격은 웬만한 작은 배는 한방에 부서질 정도로 강력하며 인간을 먹는 것을 좋아해서 종종 바다에서 나와 사람들을 공격한다. 하지만 지능이 거의 없어서 뭔가를 쫓아가다가도 금방 왜 쫓아가는지를 잊어버리고 딴 짓을 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기도 한다.
파이럿 브리간드 23 일반형 선공 물리/마법
단검을 이용한 기습과 독으로 무장한 해적들인 파이럿 브리간드는 적과의 싸움에서 이기기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기로 유명하다. 강한 독을 단검에 발라서 스치기만 해도 중독을 시키는 그들의 공격은 위협적이지만 독만 조심한다면 크게 위협적이지 않을 것이다.
다크 울프 24 물리방어형 비선공 물리
다크 울프는 타락천사 세니엘의 힘에 동화되어 소아시아에 모습을 드러낸 늑대들이다. 소아시아의 주변에 살고 있던 늑대들 중 타락천사 세니엘의 등장을 느끼고서 자발적으로 모여든 늑대들로서 천성적으로 어둠의 기운을 몸 안에 지니고 있다. 그러나 세니엘의 기운에 어둠 속에서 모습을 드러냈을 뿐 잔인하고 난폭하지는 않다.
이블 울프 25 물리방어형 선공 물리
소아시아에 봉인된 타락천사 세니엘은 자신을 지키기 위해 빠르고 잔인한 부하들을 필요로 하였다. 그래서 선택한 존재가 아라라트산의 주변에 살고 있던 늑대들이었고 그들 중 강하고 영리한 늑대들의 마음에 악의 힘을 심어 자신의 부하로 만들어서 봉인된 자신을 지키게 하였다. 그 후 세니엘이 아이비의 정신을 지배하고 더 강한 존재들의 보호를 받게 되자 늑대들의 지배를 풀었지만 한번 심어진 악의 힘은 그 뿌리가 깊어서 여전히 잔인함을 버리지 못하고 산 주위를 지나가는 인간들을 공격하고 있다.
이블오더 아쳐 26 마법방어형 선공 물리/마법
타락천사 세니엘은 아이비의 의식을 지배하고 소아시아를 점령하였지만 해적들만으로는 부족함을 느꼈다. 그래서 자신의 부하로 만들 적당한 존재를 찾던 중 동유럽을 침범한 바르바로이족을 눈여겨 보게 되었고 그들의 정신이 자신보다 약한 존재인 하기아죠 도우라는 곰의 지배를 받는다는 것을 알아내었다. 그 때부터 바르바로이족의 정신을 지배하기 시작한 세니엘은 많은 수의 바르바로이족을 자신의 지배하에 두었으며 세니엘에게 정신을 지배당한 바르바로이족들은 자신들의 진영을 이탈하여 소아시아로 건너와 이블오더의 소속으로서 새롭게 활동하기 시작했다. 이블오더 아쳐는 그러한 바르바로이 족 중 로고스 바로이로 불리던 자들이 세니엘의 부하가 된 존재들로서 원래 숲에서 사냥을 주로 하며 가끔씩 하늘에게 기도를 드리던 사냥꾼 겸 샤먼이었던 존재였던 이들은 전투에서 자신이 사용하던 석궁에 바람의 기운을 담아 공격하여 적들의 명중률을 낮추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블오더 헌터 27 마법방어형 선공 물리/마법
이블오더 헌터는 바르바로이 족 중 미소스 바로이로 불리던 자들이 세니엘의 부하가 된 존재들로서 석궁에 불의 기운을 담아 공격하여 적들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블오더 워리어 27 물리방어형 선공 물리/마법
이블오더 워리어는 바르바로이 족 중 바르티스로 불리던 자들이 세니엘의 부하가 된 존재들로서 도끼와 방패를 들고 자신들의 동료를 보호하며 적을 무찌르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블오더 솔져 28 물리방어형 선공 물리
이블오더 솔져는 바르바로이 족 중 바르폴레로 불리던 자들이 세니엘의 부하가 된 존재들로서 도끼와 방패를 들고 최전방에 서서 적들을 무자비하게 유린하는 역할을 하는 자들이며 자신의 본 모습을 완전하게 잊어버린 솔져들에게서 자비심이란 찾아볼 수 없을 것이다.
클로져 29 일반형 선공 물리/마법
클로져는 신화 속의 존재였던 켄타우로스를 타락천사 세니엘이 영리한 악마로 만들려다가 실패한 존재들이다. 켄타우로스가 영리한 존재였던 것과는 반대로 클로져는 지능이 거의 없는 존재로 탄생하여 자신의 동료조차도 잘 알아보지 못할 정도로 우둔하지만 그 강함 만큼은 사라지지 않아서 섣불리 건드렸다가는 그들이 휘두르는 두 개의 도끼에 죽음을 맞이할지도 모른다. 현재 캡틴 아이비에 의해 소환되어 소아시아 지역을 점령하고 있다.
퍼니셔 30 일반형 선공 물리
퍼니셔는 과거 신화 속에서 켄타우로스라 불리던 선한 존재들을 타락천사 세니엘이 부활시켜서 악한 기운을 주입하여 만든 악마이다. 켄타우로스가 신화 속에서 강한 능력을 가진 존재였듯이 퍼니셔가 휘두르는 양손의 도끼 공격은 강력한 기운을 담고 있어서 그들이 노린 상대를 무자비하게 죽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캡틴 아이비에 의해 소환되어 소아시아 지역을 점령하고 있다.
캡틴 아이비 30 일반형 선공 물리/마법
소아시아를 점령하고 있는 군대 이블 오더의 캡틴인 아이비는 피로 얼룩진 과거를 가지고 있는 여인이다. 기구한 운명을 살아가던 그녀는 우연히 고대의 유물을 습득하게 되고 그 안에 봉인되어 있던 타락천사 세니엘을 만나게 된다. 현재는 세니엘에 현혹되어 그를 자신이 사랑했던 사람인 피요르라 믿고 있으며 세니엘이 준 힘을 악마의 군대를 다스리고 주변 해적 세력을 규합하여 소아시아를 지배하고 있다. 얼핏 보면 가녀린 여인 같아 보이지만 팔에 부착된 개량 석궁을 이용한 공격과 그녀를 보호하는 이글 드레이크와의 협공은 무서운 위력을 발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