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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계산기 바로가기 - skill calculator 게임등급 - 제품명 : 실크로드 온라인, 상호 : (주)위메이드맥스, 이용등급 : 18세 이용가, 등급분류번호 : OL-070309-004, 제작연월일 : 2004.11.30, 배급업 등록번호 : 서초 게배 0084 [청소년이용불가,폭력성,선정성]

PK(Player Kill) 란
PK란 상대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강제로 죽이는 행위를 의미하는 것으로 유저 스스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는 장점과 무분별한 PK로 인한 혼잡함이 생길 수 있는 단점을 가지고 있어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스템이다.
PK 방법

Alt키를 누른 상태에서 대상을 공격하면 강제 공격 할 수 있다.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사용해 대상을 공격하면 평소 공격할 수 없었던 다른 유저 캐릭터나 운송동물에게 강제 공격을 할 수 있다.

PK 상태

유저의 상태는 일반인, 가해자, 살인자로 나뉘며, 일정시간 캐릭터 이름 색깔이 다음과 같이 바뀌게 된다. 피해자, 일반유저 모두 공격가능

일반인 상태

아무런 패널티도 받지 않은 상태를 일반인이라고 한다.

가해자 상태

- 일반인(혹은 일반인이 소유한 펫, 소환수, 탑승물)을 강제공격을 한 플레이어는 바로 가해자 상태가 되고
   캐릭터 이름 색깔이 보라색으로 바뀌게 된다. 이때, 가해자 상태인 플레이어를 일반인 상태인 플레이어가 공격하면
   공격한 측 역시 가해자 상태가 된다.
- 공격을 받은 캐릭터가 흰 캐릭터 명을 유지한 상태에서 사망하면 공격한 측은 살인자(카오)가 된다. 공격을 받은 캐릭터가
   서로 공격하여 캐릭터 명이 보라 상태에서 사망하였다면 정당방위로써 아무 페널티도 입지 않는다.
- 가해자 상태는 20초간 유지되며, 공격하거나 공격받게 되면 새로 카운트 된다. 즉 가해자 상태가 사라지기 위해서는
   공격하지도 공격받지도 않은 상태를 20초간 유지해야 한다.
- 가해자 상태에서 죽어서 부활할 경우 일반인 상태로 부활하게 된다.

살인자 상태

- 가해자 상태에서 일반인 상태의 플레이어를 죽이게 되면 살인자 상태가 된다.
- 살인자 상태인 플레이어는 살인자 상태가 아닌 플레이어를 공격해도 가해자 상태가 되지 않는다.
- 살인자 상태인 플레이어를 일반인이 공격하여도 가해자 상태가 되지 않는다.

PK 제한

무분별한 PK를 방지하기 위해 PK를 시도하면 다음과 같은 제약을 받는다.

구분 설정
아이템 드랍 죽었을 때 인벤토리의 아이템을 랜덤하게 1개 떨굴 확률이 증가한다.
레벨 제한 PK는 20레벨부터 할 수 있다.
따라서 19레벨 이하의 캐릭터는 공격을 할 수도 없고, 당하지도 않는다.
장소 제한 PK는 안전지대 에서는 행할 수 없다. (* 현재는 각 마을만 안전지대입니다.)
경험치 감소 죽었을 때 잃어버리는 경험치가 증가한다.
일반인 패널티

- 몬스터에게 사망시 경험치를 잃는다.
- PK 당해 죽으면(자유대련 제외) 경험치를 잃고, 상대방은 약간의 경험치를 얻는다.
* 경험치 패널티는 욕설, 스틸, 살인자 제조 등을 방지하고 매너 게임을 유도하기 위함이다.
   사망시(자유대련 제외) 낮은 확률로 인벤토리의 아이템 중 1개를 랜덤하게 떨군다.
* 직업 활동 중 사망 시에도 직업 관련 아이템을 포함하여 랜덤하게 떨굴 수 있다.

가해자 패널티

- 가해자는 일반인 패널티와 동일한 내용의 패널티를 받는다.

살인자 패널티

- 살인자 상태의 플레이어를 죽여도 죽인 사람이 아무런 패널티를 받지 않는다.
- 노점을 열 수 없다.
- 귀환서 / 역귀환서 / 차원의 문 / 탑승물 등을 이용 할 수 없다.
- 몬스터에게 사망시 경험치와 SP를 잃는다.
- PK 당해 죽으면(자유대련 제외) 경험치와 SP를 잃고, 상대방은 약간의 경험치를 얻는다.
- 사망시(자유대련 제외) 현재 살인자 수치의 양에따라 인벤토리와 장착한 아이템 중 1개를 랜덤하게 떨군다. (무기 제외)
- 살인자 수치가 일정 수치 이상이면 다른 사람을 PK 할 수 없다.
- 부활시 회복되는 경험치의 1/2만 적용된다. (예, 100% 부활주문서 사용시, 50%만 적용된다.)
- 마을에선 4초마다 데미지를 받고, 자연회복이 되지 않는다.

기타사항
가해자는 일반인으로부터 범위공격과 같은 간접공격(직접 타겟팅 되지 않은 공격)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일일 PK 허용 회수
일일 PK 허용 횟수를 두어 무분별한 PK가 되지 않도록 한다.
PK는 1일 누적횟수가 15회를 넘길 수 없다.
상대적으로 저레벨 캐릭터를 PK하면 더 많은 누적 회수가 쌓인다.
익일 0시 누적횟수는 초기화 된다.
살인자 수치를 낮추는 방법
몬스터를 사냥한다.
몬스터에게 죽는다.
PK당해 죽는다.
UI
1. 일일 PK누적 횟수/최대 횟수, 2. 현재 살인자수치 (PK 패널티 등급) * PK 패널티 등급은 최대 15까지 증가하며, 현재 살인자 수치가 0인 상태에서 2일이 경과할 때마다 1회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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